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는 복리의 마법이 펼쳐진다.②

다락방 중년 2024. 5. 15.

위의 복리투자를 그래프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다. 적립식으로 투자를 진행하게 되면 원금도 계속 조금씩 불어나가기 때문에 실질적인 이자가 투자액을 초과하는 것은 약 13~14년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걱정할 것 없다. 이후에 자산이 불어나는 속도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게 되며 20년만 투자를 해도 약 7억 6천의 금액으로 이미 원금의 3배이상의 돈으로 불어나게 된다.
 
또한 현직에서의 자신의 커리어가 늘어나고 연봉도 아울러 늘어나게 될 것이므로 월 100만원 이라는 목표를 처음부터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차근차근 불입액을 늘려나가면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 자신의 한계를 성급하게 단정하고 투자를 포기하는 어리석은 판단은 하지 말자. 또한 시드머니가 없는 사람들도 연 10%라고 가정하면 약 6년이 지난 시점에 1억의 시드머니를 확보할 수 있다.

매달 100만원을 복리로 30년 운용시(적립식), https://ko.toolser.net/

여태까지의 가정은 년 10%의 수익률로 가정을 했을 뿐 주식시장은 변화무쌍하므로 어떤 일이 발생할지 모른다. 때로는 처절한 마이너스 구간을 때로는 엄청난 수익이 발생할 수도 있다. 그러나 자산의 증식은 어느 순간 갑자기 발생하기 때문에 절대 포기하거나 욕심을 내어 무모한 투자를 하는 것은 반드시 지양하자.

복리는 마법과 같다. .(출처; Pixabay)

 
 참고로 복리식이 아닌 거치식으로 투자를 하게 되면 다음과 같다.
 
최초 1억의 목돈을 추가 납입 없이 30년을 복리로 운용을 하게 되면 30년뒤 약 17억 4천만원 정도를 확보할 수 있다. 수익률이 무려 1644%이다. 이렇게 수익률이 높은 것이 초기의 목돈이 이자를 만들어 내는 크기가 더 많기 때문이다. 이 경우 약 7년 이후부터 원금대비 100% 이상의 수익이 나기 시작한다. 결국 시드머니가 없는 사람들이 빨리 시드머니를 확보하는
전략을 펼쳐야 하는 이유이다. 시드머니가 없는 사람들은 우선 그것을 확보(약 1억)하는데 우선 집중을 해야 한다.
 
한 가지 더 첨언드리고 싶은 말은 이렇게 투자하는 투자금은 본인이 생사의 갈림길이 오거나 정말로 인생에서 중요한 일이 발생하지 않는 한 절대로!!! Never!!! 투자금액을 다른 용도에 사용하는 일은 하지 말아야 한다. 반드시 명심하자..

1 억을 복리 30년 운용시(거치식) , http://a2-finance.com/k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