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썸녀와 함께 떠나는 당일 여행 드라이브 코스(2)

다락방 중년 2024. 4. 6.

1편은 여기

이번 편에서

소개할 코스는 양수리에서 서종면을 지나 청평댐까지 달리는 코스이다. 달리는 주변 곳곳에 식당들과 카페들이 가득 차 있으며 대부분 왕복 2차로의 좁은 도로이기 때문에 운전에 주의를 하도록 하자. 
 
두물머리를 빠져나오면 아래와 같은 사거리를 만나게 된다. 이 길에서 당황하지 말고 직진을 하자. 이 동네가 드라마 전원일기의 배경이 된 양수리라는 동네인데 그냥 신경 쓰지 말고 지나치면 된다. 특별한 것은 없다. 

여기서 직진을 하면 된다.

 
계속 직진을 하다보면 왼쪽에 북한강이 펼쳐지고 한적한 드라이브 코스가 반길 것이다. 가다가 보면 고 최진실 배우가 영면하고 있는 갑산공원묘역도 지나게 되고 주말에는 가끔 사이클을 타는 동호회 사람들, 모두 다 만세를 부르면서 오토바이를 타고 있는 할리데이비슨 동호회 형들도 볼 수 있다.

 

 

서종면을

지나면서부터 가끔씩 산길도 올라가게 된다. 이러한 길들이 보이면 혹시나  잡고 있던 썸녀의 손을 놓고 두 손은 핸들을 꽉 붙잡도록 하자. (근데 손을 잡을 정도면 썸녀가 맞는 거냐?) 서종면에는 펜션이 많이 있다. 지나가다가 눈여겨보았다가 친구들이랑 다시 놀러 와도 충분히 괜찮은 지역이다.

서종면
이런 오르막이 나타난다.

 
또한 강을 끼고 다니지 않는 산길이라도 이 동네 산길은 드라이브하기에 충분히 운치가 있으며 와인딩을 좋아하는 드라이버들도 좋아할 만한 길이다. 

녹음이 더 어우러지면 멋진 길이 된다.

 

여기는 벚꽃이 만개했네..

 

도란도란

썸녀와 이야기를 나누며 지나다 보면 어느새 이런 벚꽃나무가 아치형태를 이루고 있는 가평 벚꽃길이 나타나는데 아직 벚꽃이 다 피어나지 않아 예쁘지는 않다. 올해는 유난히 벚꽃이 늦다. 

가평 벚꽃길

이 길을 지나면 신 청평대교를 만나게 되는데 서울, 춘천이라는 방향으로 좌회전하면 된다. 좌회전 후 신 청평대교를 건너 우회전하여 춘천 방향으로 가게 되면 얼마 안 가서 청평댐 사거리를 만나게 되는데 여기서 고성리, 호명리 방향으로 우회전을 하자.

여기서 좌회전(출처 : 카카오맵 로드뷰 https://map.kakao.com)
이쪽 길로 들어서면 된다.

지금까지 따라오는라 고생들 하셨다. 다음 편부터 이번 드라이브 코스의 하이라이트 코스인 호명리 드라이브 코스가 펼쳐진다. 
 
3편에서 계속.. 여기..

댓글